[캐나다밴쿠버통신]이제 여행도 ‘구독’해서 떠나보자

구독경제와 여행 결합한 ‘강원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 국내 최초 출시

전재민 | 기사입력 2021/06/16 [13:58]

[캐나다밴쿠버통신]이제 여행도 ‘구독’해서 떠나보자

구독경제와 여행 결합한 ‘강원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 국내 최초 출시

전재민 | 입력 : 2021/06/16 [13:58]

  © 전재민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일정 기간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구독경제가 국내 최초로 여행상품에서도 등장한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조기 회복과 업계 활성화 지원을 위해 강원도관광재단(이사장 강옥희)과 승우여행사와 협업해 16일부터 ‘강원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을 출시한다. 공사는 구독경제가 국내에서 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시작해 최근엔 캠핑카 등 다양한 부문으로 확산돼 가고 있는 가운데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걷기여행 관심층들의 정기적인 국내여행을 유도하고, 업계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효과에 주목, 이번 상품을 공동 기획하게 됐다.

 

 동 상품은 코로나 시대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트레킹을 활용한  ‘강원 야생화 트레킹’,  ‘강원 옛길 걷기’,  ‘동해안 해파랑길’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택 테마에 따라 여행기간, 참여횟수 등이 다르다. 각 상품은 테마에 따라 5~12회의 당일여행으로 구성되며 회차별로 다양한 여행코스를 제공해 상품 구매자들은 매주 다른 트레킹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상품 구매 시에는 교통편(전용버스)과 지역사랑상품권, 코스별 완주증, 특전 기념품 등도 주어진다.

 

 국내 걷기여행족들의 테마별, 계절별 취향이 세밀히 반영된 코스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총 5개 코스로 구성된 ‘강원 야생화 트레킹’ 테마는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는 활짝 핀 여름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삼척 댓재, 정선 함백산 만항재 등을, 9월 말에는 깊은 계곡에 피는 물매화 군락지인 정선 덕산기를 탐방한다. 6개 코스인 ‘강원 옛길 걷기’ 테마는 신림과 원주를 넘어가던 곧은재, 홍천과 양양을 잇는 구룡령 등 사라져가는 옛 고갯길을 여행한다. 또 고성~삼척 구간인 ‘동해안 해파랑길’ 테마는 총 12개 코스며, 한 코스당 10km 내외로 구간을 나눠 일반 트레커들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도록 꾸몄다. 참가 인원은 테마별 60명 씩 총 180명 한정이다.

 

 일정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실시된다. 상품예약 시 동반 일행은 5인 미만만 가능하고, 전용버스(45인승) 1대당 최대 21명까지 탑승한다. 참가자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타인과 2m 이상 거리두기가 엄격히 지켜지며, 식사는 단체가 아닌 일행별 식사를 하도록 지역사랑 상품권을 지원한다.

 

 할인혜택도 있다. 이달 말까지 상품을 구매하면 15% 할인이고, 백신접종자(1차 접종자 포함)에겐 30% 특별할인도 실시한다. 상품구매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승우여행사 누리집(www.swtou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박범석 강원지사장은 “소비자가 1회 구매로 합리적인 품질의 여행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받고, 여행업계는 안정적인 수익과 매출 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여행구독 상품의 장점”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다양한 구독형․맞춤형 국내여행 상품이 업계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