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대로 100만원 고지 뚫었다

실전 100억 클럽 수업

정병태 교수 | 기사입력 2021/02/09 [17:43]

예측대로 100만원 고지 뚫었다

실전 100억 클럽 수업

정병태 교수 | 입력 : 2021/02/09 [17:43]

 [강건문화뉴스=정병태 금융경제 수석기자]

 

부자가 되려면 우선 꿈이 커야 꿈을 이룰 확률도 크다. 그래서 <실전 100억 클럽 수업> 이름으로 모인다. 일단, 큰 소리로 따라해 줘라. 세상엔 공짜는 없다!

 

 

주식아 놀자!

 

자본주의 경제사회에서 돈은 삶을 영위하는데 어쩌면 제일 중요한 도구이다. 사실 많은 문제가 으로 해결되며 돈 없이 단 하루도 생활하기 힘든 우리의 현실이다. 그래서 이기는 부자들의 기본원칙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남보다 더 열심히 깊고 넓게 공부한다. 그래서 ()의 흐름을 읽는 공부가 이기는 유일한 방법이다.

 

▲ (대학교 경영학과 ‘금융자산경영론’을 가르치고 있는 정병태 박사)  © 정병태 수석기자

 

단기간에 200% 수입 보장!” 이 스팸문자에 유혹되지 말자.

이런 달콤한 말에 의해 큰돈을 벌었다는 사람을 아직 보지 못했다. 대신 쪽박찬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다. 그 이유 중 하나가 경험과 공부 부족이다. 그래서 주식과 놀아보지도 않았는데, 주변 얘기나 고급정보라는 말에 현혹되지 않아야 돈을 벌수 있다.

 

매주 해외주식 학습자료 제공

 

▲ 매주 2회 <실전 100억 클럽 수업> 학생들에게 해외주식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이 자료를 읽고 분석하여 해당 종목을 발표하도록 한다.해외주식Kratos Defense & Security Solutions KTOS - 방산주(항공기 및 방산, 우주항공)주가 USD 30.38  © 정병태 수석기자

 

일찍이 나는 세상에 큰 이슈가 있어도 큰 수익을 낼 종목으로 전기차 2차전지의 대장주(삼성SDI, 삼성전기, LG화학)를 권했다. 내 예측대로 100만원 고지를 뚫었다. 다음 종목들도 곧 뚫을 것으로 전망한다. 그래서 2년 전부터 빚을 내서라도, 아니 매달 월급의 50%씩 꾸준히 사모으라고 조언했다. 그대로 따라한 몇 명의 학생은 큰 수익을 내고 있다. 실재 다년간의 경험보다 더 좋은 주식투자 선생은 없다.

요즘 삼성SDI, 삼성전기, LG화학 등의 주가는 역사상 최고치를 계속 갱신 중이다. 그리고 기업의 성장성이 좋아 리스크 문제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저 삼성SDI, 삼성전기, LG화학 주식과 즐겁게 노는 것이 답이다.

 

▲ 삼성SDI(21.1.5)  © 정병태 수석기자

 

▲ 삼성전기(21.1.5)  © 정병태 수석기자

 

▲ LG화학(21.1.5)  © 정병태 수석기자

 

다년간의 경험

 

증시 명언 중에 명언밀짚모자는 겨울에 사라.이는 주식투자에서 오래된 격언이기도하다. 밀짚모자는 여름 쨍쨍 내려쬐이는 햇빛을 막기 위해 쓰는 모자이다. 당연 시즌에는 가격이 비싸다. 그래서 현명한 사람은 여름에 밀짚모자를 사지 않고 여름이 오기 전 미리미리 밀짚모자를 사놓는다. 이왕이면 아무도 밀짚모자를 찾지 않는 겨울에 사서 준비한다. 주식투자 역시 똑같다. 즉 미래에 수익 낼 주식을 선취매한다.

한 발 앞서 예측하고 거기에 해당되는 종목을 최소 3-6개월 이전에 매수한다. 물론 리스크는 존재한다. 그러나 주변 사람의 얘기나 열린 신문, 뉴스를 통한 정보보다는 리스크가 적다. 바로 스스로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향후 기업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 높고,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종목을, 필히 열린 정보, 이슈, 지나간 정보 그리고 신규상장(IPO) 등을 공부하고 선취매한다. 필히 최소 3개월 이전에 쌀 때 미리 사둔다. 수익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런데 미래에 오를 주식을 알아보는 안목은 다년간의 경험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선 주식과 즐겁게 노는 시간을 가져야한다.

 

주식관리 운영 팁을 알려드리면, 기존 주식과 섞이지 않도록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되 3개월, 6개월, 1년 등 구분하여 개설한다. 아마 탁월한 관리로 3개월이 지나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여러 개의 계좌개설을 통한 주식관리 능력이 탁월해져 해외계좌도 따로 개설하여 관리하게 될 것이다.

 

▲ (4개의 주식계좌 개설 운영관리 화면)  © 정병태 수석기자

 

여기서 중요한 선취매 자세는 미래에 오를 기업에 관심을 갖고 크게 성장하기를 응원한다면 분명 현명한 투자로 곧 이익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므로 <실전 100억 클럽 수업>은 빡세게 공부한다.

여러분 평생 부자로 사세요!”

 

▲ (‘실전 100억 클럽 수업’ 학생의 1년 총손익 금액 1억 정도)  © 정병태 수석기자

 

 

강건문화뉴스 정병태 금융경제 수석기자
jbt6921@hanmail.net
.

누구나 부자가 되는 주식투자 학습법

실전 100억 클럽 수업

 

  • 도배방지 이미지

주식, 주식투자, 돈, 부자, 정병태, 정병태기자, 1억,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삼성전 관련기사목록
  • 예측대로 100만원 고지 뚫었다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