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국 오레곤주 산불

미국 오레곤주의 산불이 북으로 북상하면서 캐나다도 위험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9/09 [09:58]

[캐나다 밴쿠버통신]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국 오레곤주 산불

미국 오레곤주의 산불이 북으로 북상하면서 캐나다도 위험

전재민 | 입력 : 2020/09/09 [09:58]

[강건문화뉴스=전재민기자] 오레곤뉴스에 따르면 케이트 브라운 오리건 주지사는 산티암 협곡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대피가 불가피하고 산불이 발생하면서 후드 산에서 링컨 카운티까지 서부 오리건 전역에 짙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오리건 산불 비상사태를 선포했다.브라운 총리는 화요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주 보건당국, 소방서장실, 산림부, 비상관리국 관계자들과 함께 이번 사태에 대해 연설했다.

 


 브라운 주지사는 "이번 화재는 우리 주(州)에 전례가 없고 중대한 화재 사건임이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주지사에 따르면, 산티암 캐니언 화재는 라이온세헤드 화재와 함께 지금까지 20만 에이커로 추정되는 화재를 태웠다.화요일 오전 마리온 카운티 위원회 위원들은 밀 시티에서 불타는 구조물을 보여주는 무서운 비디오가 나오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4,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산티암 협곡 주변의 마을과 주택에 살고 있으며, 오리건 주는 마리온 카운티에서 30마일 이상 뻗어 있는 이단하 작은 햄릿을 지나 동쪽의 메하마-라이언스 지역 사이의 캐스케이드 기슭을 통해 22개의 바람과 곡선을 통과한다.

 

 그곳은 제퍼슨 산 근처의 인기 있는 야외 휴양지 디트로이트 호수와 포틀랜드에서 남동쪽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다.산티엄 캐년 화재 대피지역에는 밀시티, 게이츠, 디트로이트, 노스 포크 복도, 스코츠 밀스, 남쪽으로 이어지는 메하마 동부에서 디트로이트까지 협곡에 사는 주민들이 즉시 대피하라는 지시가 있다. 피난 명령은 화요일 아침 메하마 공동체 서쪽 지역을 남동쪽 캐스케이드 고속도로로, 북쪽 214번 고속도로로 확대되었다.대기 중인 주민: 스테이튼, 승리티, 옴즈빌, 실버턴, 엔젤산 서쪽 213번 고속도로, 드라킬스 크로싱으로 가는 실버턴의 주민들은 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들었다.살렘 리포터는 산티암 협곡에서 온 100명 이상의 가족들이 불길을 피해 오리건 주 박람회장에 모여 사랑하는 사람들, 친구, 집, 가축에 대한 소식을 기다렸다고 전했다.데이비드 드라이버(82)와 그의 아내 캐롤라인(74)은 게이츠에 있는 집을 나와 집으로 행적을 포장하고 차와 승합차를 탔다. David Driver는 1995년에 지은 집이 불에 탄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이는 이 커플에게 불확실한 미래를 남긴다"고 그는 말했다.드라이버는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것을 다시 하기에는 너무 나이가 들었다.'홀리데이 팜 화재'로도 불리는 맥켄지 화재의 결과로 레인 카운티에서도 여러 건의 대피 명령이 발효 중이다. 레인 카운티 위원회(Lane County Commission of Commission)는 화요일 긴급회의를 열고 지역 비상사태를 선포했다.스티브 모크로히스키 레인 카운티 행정관은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okrohisky는 22일 오전(현지시간) 열 지도에따르면 이날 밤부터 약 35,000에이커의 면적이 불에 탔다고 밝혔다.

 

 불은 밤새 13마일을 이동했고 지금도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다.모크로히스키는 이번 화재로 블루리버에 있는 주택 80-100채가 불에 탔다고 말했다. Mokrohisky는 더 많은 집들이 불에 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GO NOW(GO NOW)'라는 3급 대피 안내문이 월터빌 초등학교 동부에서 맥켄지 레인저 역까지 남북으로 향하는 모든 도로를 포함해 발령됐다.새로운 대피 지점은 블루리버와 블루리버 서쪽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Thurston High School이다. 블루 리버의 동쪽 동쪽은 더 슈츠 카운티 옆 레드먼드(3800명 SE공항 웨이)에서로 이동해야 한다.레인 카운티 공무원들의 완전한 대피 정보는 카운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워싱턴 카운티에서는, 해그 호수 근처의 파워라인 화재로 인해, 던디 로드, 사우스웨스트 패튼 밸리 로드, 사우스웨스트 리 로드, 그리고 해그 호수 근처의 사우스웨스트 카스카라 로드 주민들이 대피하고 있다. 체리 그로브 시에도 오후 1시를 기해 대피령이 내려졌다.노스웨스트 마운트 리치먼 로드와 체리 그로브 시 사이의 사우스웨스트 사우스 로드가 레벨 2 명령에 따라 언제든지 대피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는 것이다.

 

 오리건주 산림청의 더그 그래프는 화재로 인해 주 전역이 대피하고 비상사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그라페는 현재 클라마스 폭포, 메드포드, 오리건 남동부, 레인, 링컨 카운티 인근에서 심각한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포틀랜드 메트로 지역 인근에서는 워싱턴 카운티 해그 레이크 인근과 클래카마스 카운티에서도 화재가 발생하고 있다.북한이 오리건 주 국경의, 불대 밴쿠버의 과일 밸리 도로 근처의 서쪽에 오후 2시 30분에 풀과 관목 지대의 화재,에 급파되었다, 소방 딘 브레이는 말했다.KOIN은 오후 4시 직전에 헬리콥터 한 대가 현장에 있었다고 보고했다.Bray는 화재 규모에 대한 견적을 제시할 수 없었다. 오후 5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도 지휘부 등 14개 소방대가 현장에 남아 있었다.

 

  강건문화TV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 베스트